발행일자 : 2022년 11월 1일 광고문의 즐겨찾기
사회/경제
사회/경제
사회/경제
> 사회/경제
제목 월남전참전 동대문구지회 괴산·이천호국원 참배행사
작성자 kookbangco




호국원 참배, 애국·안보정신 드높여

고병문 지회장, 호국보훈의 달 행사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서울시지부 동대문구지회(지회장 고병문)29일 회원 75명이 참가한 가운데 괴산호국원과 이천호국원 참배 행사를 갖고 애국안보정신 승화 활동을 전개했다.

201910월에 설립된 괴산호국원은 제1 묘역이 24구역, 2 묘역이 17구역으로 구성되어 있고, 1묘역은 봉안 담으로 14,075, 2묘역은 자연장으로 17구역에 673위가 영면하고 있는 곳이다. 1묘역 봉안 담은 잔여가 5,293, 2묘역 자연장은 315의 잔여 기수를 자료에서 보이고 있다. 지난 4월부터는 괴산 읍내 괴산호국원 대중교통 버스가 운행 중으로, 괴산호국원의 향후 계획은 10만 명으로 자료에 소개되고 있다.

이천호국원은 총 26구역으로 20011월에 개원했으며 현재 만장 상태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경기도 이천 설상면 노성로 260에 위치한 호국원은 야외 봉안 탑에 모셔져 있다.

현충탑은 조국과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호국영령들의 위훈을 영구히 추앙하기 위해 세운 것으로 26m의 탑신은 조국 수호를 위해 신명을 바친 참전 호국용사들의 영혼과 불멸의 영혼 상을 상징하는 구()를 두 손에 떠받쳐 승화시키는 구조로 민족과 후손이 두 손을 모아 호국영령들의 명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탑 좌우에 배치된 국군 동상은 이곳이 호국 용사들이 잠든 신성한 종사임을 일리고 조국과 민족을 수호한 그들의 위훈을 기리는 의미를 갖고 있다. 앞의 현충문은 현충탑을 출입하는 문으로 전통 양식의 다포식 한식 기와 지붕으로 되어 있다. 전체적으로는 확충계획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행사에서 고병문 지회장은 현충원과 전적지 등을 답사하고 옛 일들을 기억하는 일은 모두가 건강하고 생각이 깊은 애국의 정신 발로이며, 지금처럼 계속되는 북의 미사일 만행과 우크라이나러시아 와의 전쟁 등을 통해 볼 때, ‘평화 시에 더욱 전쟁에 대비해야 한다는 원로들의 말씀이 옳다는 증거이며, 우리는 성지와 전적지 답사를 할 때 보다 새로운 마음으로 미래를 바라보고 애국안보에 더욱 충실해야 한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회원들은 건강하고 전우를 신뢰하며 회의 발전에 더욱 힘써 나가야 할 것을 당부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