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자 : 2021년 10월 1일  광고문의 즐겨찾기
오피니언/컬럼
오피니언/컬럼

책 이야기

오피니언/컬럼
> 오피니언/컬럼
특별기고 - 군사안보지원사령부와 국방안보
윤 은 기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국방전우신문 논설위원 군사안보지원사령부가 9월1일 창설 3주년을 맞이하였다. 그동안 보안사령부, 기무사령부 등으로 불러졌던 군 보안 및 방첩기관이 아예 해체수준의 과정을 거..
 
기고 - 6·25전쟁 시 ‘10·7 통한(統韓) 결의’가 한..
장 호 근 (예) 공군 소장, 정치학 박사 한반도는 지정학적으로 주변 강대국의 이해관계가 교차하는 곳이다. 그래서 한반도 통일안보 문제를 논할 때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과 같은 주변국의 이해관계가 ..
 
기고 - 혁신적(革新的) 사고(思考)
황 태 인 국방전우신문 논설위원 우리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리 빈셀 버지니아공대 교수와 앤드루 러셀 뉴욕주립대 폴리테크닉 인스티튜트 교수는 혁신을 ‘이익을 내..
 
‘한ㆍ베평화재단’과 우리가 해야 할 일
조 성 국 국방전우신문 국회 출입기자 “파월용사들은 깨어있어야 한다” 한•베평화재단 대표 구수정과 기타 시민단체들은 약30여 년 간 파월용사들의 숭고한 파월정신과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해왔습니다. ..
 
전우 목소리 - 국회 대표발의 전투수당, 연말통과를 ..
박 효 성국방전우신문 전남지사 회장 국회 대표발의 전투수당, 연말통과를 기대하며국민을 위하는 리더, 하나로 뭉쳐 적극 지원을 월남전 참전용사들은 국가의 명(命)에 의해 목숨을 걸고 치열한 전투에 참여했으..
 
전우문예/시/ - 권정웅 월남참전 국가유공자
나는 죽어서 나는 돌이 되면,북한산 정상 쉼터에서 산악인들이 모여앉아서울 전경을 굽어보며 지긋이 눈을 감고아! 삼계 5원의 일체가 공(空)이로구나 하고깊은 명상에 잠길 수 있는 편안한 좌석이 될 것이고 ..
 
“국회는 전투수당 지급 상정 법안을 즉시 통과시키라..
석 정 원국방전우신문 원로고문 “국회는 전투수당 지급 상정 법안을 즉시 통과시키라”월남참전 전우와 미망인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부모의 일’로 생각, 지체시간 없어어두운 터널 지나 삶의 보람 갖도록 ..
 
전우 목소리 - 김점석 월남참전 국가유공자
미국을 배신한 20~30개 나라 온전치 못해필리핀 사례가 증명, 중국도 어려워 질 것미국과의 동맹, 잘사는 나라 대한민국은 50~60여 년 전 GDP 100$, 세계 152개 국가 중 맨 끝이었으나 그 후 미국과 함께 하여 오..
 
여러분의 목소리를 열심히 전하고 있습니다!
송호원 국방전우신문 울산지사 회장 오늘도 걸음을 재촉하며 전우들에게 소식을 전합니다.참전 전우와 미망인(유족)에게 맺혀진 57년 한(恨)은 언제 풀릴 것인가?국회 소식에 의하면, 국회 상정 관련 법안(참전명예..
 
옛 동산에 올라 (완) / 김행열 국방전우신문 광주지사..
나의 소년 시절과 청년 ‘월남전 참전’ 이야기간절히 바라는 것 하나 있다면‘기회 균등과 형평의 원칙’ 중요아직도 ‘전선 악몽’에 깜짝 놀라 부관! 저런 놈을 다 봤습니까?무슨 전투였던지 전투 종료하고 ..
 
  1   2   3   4   5   6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