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자 : 2023년 2월 1일 광고문의 즐겨찾기
사회/경제
사회/경제
사회/경제
> 사회/경제
제목 광양시, 조생종 벼 ‘향철아’ 첫 수확
작성자 kookbangco




소비자 입맛을 돋우는 쌀이 경쟁력


정인화 시장 농민 고생과 노고 격려



광양시(시장 정인화)22일 진월면 차사리 백형래 농가에서 정인화 광양시장, 강정일 도의원, 서영배박철수 시의원, 정상범 광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첫 벼 수확을 시작했다.

이날 수확한 향철아라는 벼 품종은 광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 보급해 재배(1.2ha)한 조생종 품종으로, 구수한 향기가 나고 철분과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기능성 쌀이다. 올해 처음 수확한 벼는 지난 427일 모내기한지 118일 만에 수확의 기쁨을 맞이했다.

올해는 추석이 910일로 예년에 비해 빨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햅쌀 수요가 늘어 생산농가 직거래를 통해 명절 선물용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량 판매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태풍 등 피해가 없어 아직 벼 작황이 양호해 풍년이 예상된다, “앞으로 벼 수확이 모두 끝나는 10월 중순까지 아무런 피해가 없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첫 벼 수확작업을 직접 체험하고 농민들의 고생과 노고를 격려하면서, “영농 철이 끝날 때까지 안전사고가 없도록 주의해 달라고 부탁했다. 아울러, 최근 쌀 소비량의 감소와 가격 하락 등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조생종 기능성 쌀 재배 확대 등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앞으로 벼 상자모와 상토 공급, 다목적 농기계 보급, 맞춤형 비료와 유기질비료 공급 등 농민의 생산비 경감과 노동력 절감을 위한 다양한 시책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효성 기자

첨부파일

로덴성문치과 광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