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자 : 2021년 7월 1일  광고문의 즐겨찾기
사회/경제
사회/경제

책 이야기

사회/경제
> 사회/경제
제목 월남전참전군인 특별보상법 가을 국회 ‘결실’ 기대
 


 

이화종 회장, “진척 어려운 경우 장외투쟁 불사강조

국회 현재 좋은 분위기

법안 성사 앞당기자 다짐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이화종 회장은 월남전 참전군인 보상특별법제정추진에 대해, “현재 국회 분위기는 좋으며 가을 정기국회 안에 좋은 결실이 있을 것으로, 우리는 최선을 다하고, 진척이 어려운 경우 장외투쟁도 불사하겠다고 말했다.

월남전참전자회 이화종 회장은 21일 중앙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1년도 4차 이사회에서 월남전 참전군인 보상특별법안 대표발의자인 설훈 국회의원을 최근 면담, 국회 내 분위기는 좋아 가을 정기국회 안에 좋은 결실이 있을 것으로 본다전국 시도 지부장이 힘을 모아 지역구 국회의원 입법 동의서를 말일까지 모두 받아 내 법안 성사를 앞당기자고 강조했다.

이화종 회장은 이어 이 같은 사생 결단의 노력에도 만에 하나 법안 통과가 제대로 진척되지 않을 경우 장외투쟁까지 불사하겠다는 각오로 임해야 한다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안에 비상대책위원회를 가동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의안심의에 앞서 이화종 회장은 엄원영 회원(경남 김해)에게 감찰위원장 위촉장과 전투근무특별보상추진위원회 부위원장 겸임 임명장을, 박경삼 회원(서울 영등포)에게는 홍보위원장 위촉장을 수여했다.

회의에서는 제16호 의안 복지심의위 통과에 따른 후속조치과제 승인의 건과 제17호 의안 전략개발실 직제개편 승인의 건을 의결했다.

 


 

작성일자 2021-07-01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