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자 : 2022년 5월 1일 광고문의 즐겨찾기
기획/연재
기획/연재
기획/연재
> 기획/연재
청백리(淸白吏) 큰 정신①-선조들의 청백리 정신, 잊..
월남전참전자회 안양시지회 부회장김 명 규 국가사회의 안정도와 질서수준은 그 나라 공직자의 도덕성과 근무자세가 측정의 주요 수준이 된다. 우리의 전통적인 청백리(淸白吏) 윤리를 현실에 재조명해보고 ..
 
전우문예/산문/시인 松下 박병균 한국문인협회 - 한 ..
한 송이 희망의 불꽃이 세찬 바람 받아 이리저리 흔들거리며 나부끼는 너를 보았다. 순간을 참으니 내 입가에 미소가 맴 돈다 허공을 지나던 무심한 바람결도 햇빛에 댕그랑 거리며 멀어져간..
 
전우 찾기- 아! 보고 싶은 전우야
월남전 마지막 전투 성마72-1호 작전 맹호 2개 사단 합동작전 시 첨병 조와 소대원 꼭 만나보기를 주월 백마부대 29연대4중대(1972년도) 소속으로 월남전 마지막 전투 성마72-1호 작전. 맹호 2개 사단과 ..
 
이달의 호국영웅 - 철원 백마고지전투 전쟁영웅 정락..
생전에 화랑무공훈장, 6•25 전쟁 중엔 한국인으로선 단 4명에게만 수여된 미국의 십자수훈장 수상, 전사 후엔 국가 을지무공수훈장 추서 국가보훈처는 1월의 ‘6•25 전쟁영웅’으로 정락구 (1928.11.2..
 
전우문예/옛 글에서 - 인생 성공으로 가는 길 ‘절차..
한해를 보내며 지난 일을 돌아보는 귀한 시간을 나 도 원국방전우신문 본부 기자 5천년 유대인의 지혜와 슬기를 담은 성전(聖典) ‘탈무드’를 보면 인생(人生)에 대해 이렇게 쓰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인간..
 
소금과 바이러스
이 강 성6•25참전 국가유공자8240부대연합회 부회장 얼마 전에 제 앞으로 아름다운 글이 도착했습니다. 고맙고 건강 지키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 이 글을 소개합니다. 한 번 읽어보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
 
전우문예/단편소설/소설가 김성열 - 반세기만에 귀환..
반세기만에 귀환한 어느 이등병 밤이 깊었다. 수호가 막 잠이 들려는 데 전화기가 울려 댄다. 그는 눈을 비비며 머리맡에 있는 전화기를 집어 들면서 귀찮은 듯 구시렁거린다.“누구 야~ 이 밤늦은 시간에 ….”..
 
서예가 봉수열 회장, ‘서체개발’ 관심
서예가 송암 봉수열 회장이 자신만의 독특한 필법으로 서체를 개발하고 서예 족자와 서화(書畫) 등에 선을 보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장시간 특유의 필법(筆法)을 통해 마디의 전결과 고리를 이어가며 문장..
 
고엽제 국가유공자 송호원, 울산 천사운동본부 행사
지난 11월 21일에는 천사운동 울산본부 주관의 제11회 어르신 노래자랑 및 자원봉사자 대축제가 열렸는데 고엽제 상이7급 국가유공자 청솔 송호원 회장(본사 울산지사 회장)이 봉사부문 (사)천사운동본부 중앙회 김..
 
미니 인터뷰/도경환 경상북도 환경단장
환경봉사단 도경환 단장 “새해 사업 활발히 펼칠 터” “12년 전 경북 정화활동, 다시 새롭게 열정 보일 것” 코로나19가 전국을 힘들게 해, 우리가 물리친다 경상북도 도경환 환경단장(겸 지사 회장)은 14일 월..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