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자 : 2022년 10월 1일 광고문의 즐겨찾기
안 보
안 보
안     보
> 안 보
제목 합참의장, 해군작전사령부 군사대비 점검
작성자 kookbangco




주요 지휘관
 참모들과 화상회의

서해수호 55용사 희생 잊어선

조업보호지원, 완벽준비시행 지시

 




원인철 합참의장은 28일 해군작전사령부를 방문,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이날 원 의장은 123 함대사령관, 잠수함사령관 등 주요 지휘관 및 참모들과 화상회의를 통해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앞으로도 우리 정부 교체기, 한미 연합훈련 등 주요 일정과 연계하여 추가적인 미사일 발사와 군사적 긴장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각 작전사와 긴밀한 공조를 통해 빈틈없는 대비태세를 유지할 것을 강조했다.

원 의장은 해직사 전 장병은 단 한순간도 서해수호 55용사의 희생을 잊어서는 안 되며, 그분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행동으로 증명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우리 관할해역에 대한 해양주권 수호를 위해 최고 수준의 임무수행 태세를 갖출 것을 지시했다. 특히, “서해 꽃게성어기 도래에 따른 북 단속선박의 NLL 침범과 우리 어선의 NLL 월선 등 우발상황 발생 가능성이 높아졌다, “어떠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현장에서 작전을 성공적으로 종결시킬 수 있는 능력과 태세를 지속 유지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우리 어민들이 안전하게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조업보호 지원 작전을 계획단계부터 완벽하게 준비하고 지행할 것을 지시했다.



이번 합참의장의 해직사 현장방문은 최근 한반도의 안보상항과 서해 꽃게 성어기를 맞아 해군 작전부대들의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우리 어민에 대한 조업보호 지원 작전 준비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이뤄졌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