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자 : 2023년 6월 1일 광고문의 즐겨찾기
국 방
국 방
국 방
> 국 방
제목 이종섭 국방부장관, ‘전군 주요지휘관 회의’ 주재
작성자 kookbangco


이종섭 국방부장관은 3전투 형 강군군 체질 변혁을 위한 전군주요지휘관회의를 주재했다.

회의에는 김승겸 합동참모의장, 박정환 육군참모총장, 이종호 해군참모총장, 정상화 공군참모총장, 김계환 해병대사령관 등 국방부 합참각 군의 주요 직위자들이 참석했다.

이종섭 장관은 모두발언을 통해 북한의 도발위협이 그 어느 때보다 고조되고 있는 엄중한 안보상황 속에서 힘에 의한 평화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우리 군이 전투태세 완비, 실전적 교육훈련 강화, 정신적 대비태세 확립을 중시하는 전투 형 강군으로 체질을 완전히 변혁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전투 형 강군변혁을 위해서는 주요 지휘관들로부터 공감대를 형성하여 같은 방향성을 가지고 전군 차원의 노력을 결집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국방부와 합참, 각 군 본부 등 상급부대는 창끝부대가 전투임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행정소요와 허례허식을 과감히 줄여주고, 전투임무 위주 부대 운영을 위한 여건 보장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장관은 회의를 통해 1.지휘관 중심의 전투임무위주 부대 운영 확립 2.적 도발 시나리오에 입각한 실전적 교육훈련 강화 3.대적필승(對敵必勝)의 정신전력 극대화 4. 전투력 발휘 보장을 위한 전투 형 지속지원 보장 5.전투형 인재 육성을 위한 인사운영 혁신 등 5대 핵심과제를 시달했다.

첨부파일

로덴성문치과 광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