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자 : 2023년 2월 1일 광고문의 즐겨찾기
국 방
국 방
국 방
> 국 방
제목 국방부, 전작권 전환 추진평가회의 개최
작성자 kookbangco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21년도 전작권 전환 주요성과 평가

동맹의 포괄적인 대응능력 확보 달성

 

국방부는 19일 대회의실에서 서욱 국방부장관 주관으로 전작권 전환 추진평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합참의장, 공군 참모총장, 연합사 부사령관, 해병대사령관 등 국방부와 합참 및 육공군의 주요 직위자들이 참석했으며, 평가회의를 통해 ‘21년도 전작권 전환의 주요 성과평가와 ’22년도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국방부는 밝혔다.

국방부는 회의에서 ‘21년도 주요 성과에 대해 조건에 기초한 전작권 전환계획 수정 1호 부록 및 별지 개정, COTP 능력 공동연구 등을 통해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전작권 전환 추진기반 구축 ’22년도 미래연합사령부의 완전운용노력 평가 시행에 합의, 전작권 전환 가속화 토대 마련 군의 핵심군사능력 및 동맹의 포괄적인 북한 핵미사일 대응능력 확보에 있어 상당한 진전을 달성한 것으로 평가했다.

‘22년 추진방향과 관련해서는 한미 공동의 로드맵에 기반하여 모든 과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나가고 미래 연합방위 주도를 위한 핵심능력 조기 확보로 전작권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노력을 경주키로 했다.

서욱 국방부장관은 전작권 전환이 우리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로서, ‘책임국방구현을 위한 필수 과업임을 인식하고, 전작권 전환 과업들을 내실 있게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성공적인 미래연합사 완전운용능력 검증을 위해 전군(全軍)의 의지와 노력을 통합해 줄 것을 강조했다.


 


첨부파일

로덴성문치과 광고 배너